자유여행하기 좋은 나라는 어디? 치안, 교통 등 미리 알고 가자 - 서희건설 블로그

리빙 목록보기

자유여행하기 좋은 나라는 어디? 치안, 교통 등 미리 알고 가자

 

 

 

 

 

 

 

 

 

 

 

 

구분선 이미지

요즘 해외여행 한 번 안 가보신 분 없을 텐데요. 예전에 비해 해외여행이 보편화되고 대중화되면서 패키지여행에서 자유여행으로 트렌드가 많이 바뀌었습니다. 해외에 나가면서 자유여행을 계획하시는 분들도 많은데요. 자유여행이 처음이신 분들을 위해 해외에 자유여행으로 떠날 때 고려해야 할 것들과 미리 체크해야 할 것들에 대해서 알려드리도록 하겠습니다.


 

 

 

 

 

 

 

 

 

 

구분선 이미지

일단 자유여행의 장단점을 살펴보겠습니다. 해외 자유여행의 장점이라면 원하는 곳을 어디든 자유롭게 다닐 수 있다는 것인데요. 스케줄을 스스로 정할 수 있고 당일의 컨디션에 따라서 일정을 조절할 수 있을 뿐만 아니라 스케줄을 갑자기 취소하더라도 비용 발생이나 다른 문제로 인한 스트레스를 받지 않아도 된다는 것이 이점입니다. 또한 자유여행에서 생기는 예상치 못한 즐거움도 있습니다. 즉흥적으로 새로운 현지 사람들과 친구가 될 수도 있고 누구도 알지 못했던 골목의 현지 맛집을 발견할 수도 있습니다.


 

 

 

 

 

 

 

 

 

 

 

 

구분선 이미지

그러나 자유여행의 경우 패키지여행보다 떠나기 전에 체크하고 준비해야 할 것이 많다는 것이 단점입니다. 여행 전에 루트를 정하는 일이 생각보다 만만치 않습니다. 또한 현지 대중교통에 대한 사전 지식은 물론이고 현지 사정에 대해서도 미리 공부해야 하는데요. 여유롭게 시간을 가지고 즐기는 스케줄이라면 괜찮겠지만 촉박한 여행을 계획한다면 지치거나 오히려 스트레스가 배가될 수도 있습니다.


 

 

 

 

출처: 연합뉴스

 

 

 

 

 

구분선 이미지

그렇다면 자유여행을 하기에 적합한 나라들은 어떤 나라가 있을까요? 자유여행의 경우 아무래도 일단 현지 치안상황을 살펴볼 필요가 있습니다. 영국 주간지 이코노미스트 인텔리전스 유닛이 발표한 안전한 도시지수 2017에 의하면 도쿄, 싱가포르 등의 치안이 우수한 것으로 꼽혔습니다. 위에 언급된 도시들은 대체적으로 치안이 안전한 편이지만 일부 관광객이 몰리는 지역에서는 소매치기나 절도 등의 피해 사례가 있으므로 주의하는 것이 좋겠습니다. 그밖에 일본, 홍콩, 호주 등의 치안이 양호한 것으로 나타났습니다.


 

 

 

 

 

 

 

 

 

 

구분선 이미지

요즘에는 자유여행이 늘어나면서 현지에서 렌터카를 이용해 편하게 자유여행을 즐기는 분들도 많은데요. 렌터카로 여행하기 좋은 해외여행지로는 일본의 오키나와, 뉴질랜드, 호주 등의 국가가 있습니다. 자동차를 이용한 자유여행의 장점은 이동 중에 원하는 곳 어디서든 멈춰서 들러볼 수 있다는 것인데요. 렌터카 여행이 일반적인 지역은 특히나 자연환경이 아름답기 때문에 현지의 풍경을 제대로 즐길 수 있습니다.


 

 

 

 

 

 

 

 

 

 

구분선 이미지

다만 현지에서 발생할 수 있는 교통사고에는 주의해야 할 필요가 있습니다. 떠나기 전 현지의 운전 수칙을 꼼꼼히 숙지하고 도로 표시선이나 표지판이 국내와 다르기 때문에 미리 공부해야 할 필요가 있습니다. 일본, 영국, 싱가포르, 호주, 뉴질랜드 등은 운전석이 우리나라와 반대로 오른쪽이고 좌측통행이기 때문에 주의해야 하고 호주, 영국의 경우 중앙선은 흰색 파선 또는 실선으로 표시됩니다. 뉴질랜드의 경우에는 다인승 차량 전용 차로에 표시된 T2, T3과 같은 내용은 해당 숫자의 인원 이상 탑승한 차량만 이용 가능하다는 표시이므로 참고하시기 바랍니다.


 

 

 

 

 

 

 

 

 

 

구분선 이미지

외교부에 따르면 2017년 한국인의 해외 교통사고 건수는 551건으로, 2014년 256건 대비 두 배 넘게 늘었다고 하는데요. 현지에서 렌터카로 교통사고가 났을 때는 국내에서와 마찬가지로 먼저 ‘Sorry’라고 이야기할 경우 잘못을 뒤집어쓸 수 있기 때문에 사과하기 전 상대방의 상태부터 확인하고 여러 각도에서 사고 현장을 사진과 동영상으로 남긴 뒤 해외 영사 콜센터에 연락해 도움을 받는 것이 좋습니다. 해외 영사콜센터는 국제전화 코드에 800-2100-0404(무료) 또는 822-3210-0404(유료)로 연락할 수 있으니 참고하시기 바랍니다.


 

 

 

 

 

 

 

 

 

구분선 이미지

현지의 대중교통을 이용하려는 분들은 아무래도 대중교통이 잘 발달되어 있는 곳을 방문하는 것이 좋을 텐데요. 홍콩, 일본, 싱가포르와 유럽의 대부분의 국가는 지하철을 비롯한 대중교통이 잘 발달되어 있기 때문에 대중교통을 이용한 자유여행이 편리합니다. 또한 현지 물가도 자유여행을 하는데 중요한 고려 사항인데요. 동남아의 경우 베트남, 태국, 미얀마 등이 물가가 저렴하고 유럽의 경우에는 상대적으로 체코와 포르투갈, 헝가리 등이 저렴한 경비로 여행하기에 좋습니다.


 

 

 

 

 

 

출처: 주간동아

 

 

 

구분선 이미지

지금까지 자유여행의 장단점과 치안이 안전한 나라 및 렌터카로 여행할 경우에 주의해야 할 점 등에 대해 알아보았습니다. 최근 들어 여행사를 통한 해외여행보다는 직접 항공권을 예매하고 현지 숙소를 예약하는 개별여행이 증가했다고 합니다. 아무래도 온라인의 발달로 인해 각종 예약 시스템이 간편해지고 여행정보가 다양한 루트를 통해 제공되면서 해외여행 트렌드가 달라진 것으로 보이는데요. 매력이 넘치는 자유여행이지만 미리 꼼꼼하게 준비하고 나만의 취향을 반영한 합리적인 계획을 세워둔다면 훨씬 더 즐거운 자유여행을 만끽하실 수 있을 것으로 생각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