국내 겨울 여행지, 인기 많은 곳에는 이유가 있다! - 서희건설 블로그

리빙 목록보기

국내 겨울 여행지, 인기 많은 곳에는 이유가 있다!

 

 

 

 

 

 

 

 

 

구분선 이미지

이제 완연한 겨울에 접어들었습니다. 제법 매서운 바람에 야외활동이 움츠러드는 계절이기도 하지만 겨울여행은 그 나름대로의 낭만과 묘미가 있어 겨울에 떠나는 여행을 오히려 즐기는 분들도 많습니다. 연말에는 따뜻한 해외로 떠나는 분들도 있지만 국내에도 참 아름답고 알찬 여행지가 많은데요. 겨울 그대로의 맛을 즐기고자 하는 분들을 위해 인기 높은 국내 겨울여행지를 추천해드리겠습니다.


 

 

 

 

 

 

 

 

구분선 이미지

낭만적인 겨울바다와 눈꽃이 가득 내려앉은 설산을 함께 즐길 수 있는 곳은 어딜까요? 국내 겨울여행지로 가장 인기가 높은 강원도입니다. 강원도 대관령 일대는 기막힌 설경을 가득 눈에 담아 올 수 있는데요. 신선들이 노닐 듯한 아름다운 풍광에 빠져들어 겨울을 만끽하기에 제격입니다. 또한 강릉에서는 낭만적인 겨울바다를 볼 수 있을 뿐 아니라 다양한 볼거리와 맛집이 있어 국내 겨울여행지로 인기가 높습니다. 드라마 도깨비 촬영지인 영진해변이나 주문진 수산시장, 정동진 레일바이크 등 다양한 볼거리와 즐길거리가 가득한 강원도로 겨울여행을 계획해 보아도 좋을 것 같습니다.


 

 

 

 

 

 

 

 

구분선 이미지

한 겨울에 즐기는 뜨끈한 온천만큼 몸을 노곤하게 하는 것도 없는데요. 충남 아산시의 온양온천도 인기가 높은 국내 겨울여행지 중 하나입니다. 온양온천은 조선의 7대 왕인 세종을 비롯해 세조, 현종, 숙종 등의 임금들이 온궁(온양행궁)을 짓고 휴양 및 병 치료를 했던 곳으로 역사적으로 유래가 깊은 곳입니다. 온양온천의 물은 중생대 쥐라기 및 백악기 시대의 화강암에서 뿜어져 나오는데 실리카 성분을 함유한 알칼리성 온천수가 각종 성인병과 피부병에 효험이 있는 것으로 알려져 있습니다. 아산시에는 온양온천 외에도 신라시대부터 약수로 유명했던 도고온천이나, 아산온천 등 역사적으로도 유명하고 알려진 온천들이 많습니다. 또한 온천과 더불어 ‘탕정 둘레길’ ‘천년의 숲길’ ‘에코힐링 황톳길’ 등 걷기 좋은 산책로와 세계꽃식물원 등의 볼거리도 있으니 참고하시기 바랍니다.


 

 

 

 

 

 

 

 

구분선 이미지

부산 역시 국내 겨울여행지로 인기가 높은 곳 중에 하나인데요. 겨울바다는 물론이고 화려한 도시의 풍경과 함께 자갈치 시장, 부평시장, 국제시장과 같은 전통시장 등 볼거리와 맛집이 많아 국내 관광객은 물론 해외 관광객에게도 인기가 많은 곳입니다. 특히 올해 크리스마스 시즌에는 남포동 트리축제를 비롯해 부산 크리스마스트리 문화축제 등 다양한 축제로 화려한 볼거리를 제공한다고 합니다. 바다를 낀 도시의 풍경을 배경으로 아름다운 카페에서 따뜻한 커피를 한 잔 하며 겨울여행의 낭만을 음미해 보는 것도 좋을 듯 합니다.


 

 

 

 

 

 

 

 

 

구분선 이미지

제주도는 사계절이 여행하기에 좋은 곳이지만 겨울을 느끼기에 좋은 곳들도 많은 곳입니다. 카멜리아힐도 그 중에 하나인데요. 카멜리아힐은 동양 최대의 동백 수목원으로 6만여평에 달하는 부지에 5백여 품종의 6천 그루의 동백꽃이 심어져 있는 숲입니다. 동백꽃은 대략 11월 말부터 꽃을 피우기 시작해서 2~3월에 만발하는 편입니다. 꽃 자체가 수려한 데다가 겨울에만 피는 꽃이기 때문에 동백꽃이 만발한 카멜리아힐은 겨울의 매력을 느끼기에 더 없이 좋은 곳입니다. 또한 한라산도 아름다운 설경으로 유명한 곳으로 겨울 여행지로 인기가 높습니다. 한라산에 한 번 쌓인 눈은 이듬해 4월까지 녹지 않고 남아 있어 1년 중 절반가량은 하얀 눈을 감상할 수 있습니다. 한라산 눈꽃 트레킹은 코스별로 다양한 설경을 감상할 수 있으니 본인에게 맞는 코스를 짜서 꼼꼼한 준비와 함께 안전한 등반에 임하시길 바랍니다.


 

 

 

 

 

 

 

 

 

구분선 이미지

지금까지 겨울에 떠나면 좋을 만한 국내 겨울여행지를 추천해 드렸습니다. 낭만적인 바다와 설산, 그리고 아름다운 도시 풍광도 중요하지만 여행은 누구와 떠나느냐가 가장 중요한 것 같습니다. 소중한 사람들과 함께 무엇을 느끼고 어떤 추억을 간직하느냐에 따라 여행의 느낌도 각기 달라질 텐데요. 멈추지 않고 흐르는 시간을 잡을 수는 없지만 아름다운 추억들로 순간순간을 특별하게 만들 수는 있습니다. 날씨가 춥다고 움츠러들지 마시고 지금이라도 소중한 사람들과 함께 추운 날씨도 추억으로 남길만한 곳으로 당장 떠나보는 건 어떨까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