크리스마스 장식으로 블링블링 성탄절 분위기 내 볼까? - 서희건설 블로그

인테리어 목록보기

 

크리스마스 장식으로 블링블링 성탄절 분위기 내 볼까?

 

 

 

 

 

 

 

 

 

구분선 이미지

최근 인테리어에 대한 관심이 높아지면서 적은 비용으로 집 안을 꾸밀 수 있는 소품에 대한 수요도 늘고 있습니다. 누구나 집을 꾸미고 싶은 욕구가 있지만 부담스러운 인테리어 비용을 지불하기 보다는 그에 대한 대안으로 소품을 많이 찾고 있기 때문입니다. 작은 주거공간을 효율적으로 꾸밀 수 있는 ‘스몰 인테리어’ 제품들은 몇 년째 트렌드를 주도하고 있습니다. 크리스마스 시즌이 되면서 크리스마스 장식에 대한 수요도 늘고 있습니다. 특히 저렴한 가격으로 큰 만족을 줄 수 있는 제품이 인기가 많습니다. 11번가에 따르면 벽걸이 트리, 미니 트리 등의 거래액이 2016년과 비교하여 지난해 무려 665%가 증가한 것으로 나타났습니다.


 

 

 

 

 

 

 

 

 

 

 

구분선 이미지

최근 트렌드는 1~2인 가구가 늘면서 대형 크리스마스 트리 보다는 실속 있는 작은 소품을 선호하는 경향이 강해졌습니다. 보관이 어렵고 비용이 많이 드는 트리보다는 좁은 공간에 효율적으로 꾸밀 수 있는 크리스마스 장식의 인기가 높아졌기 때문입니다. 또한, 전통적인 트리 보다 변형된 트리 형태의 크리스마스 장식으로 개성 있는 나만의 트리를 장식하는 사람도 많아졌습니다. 공간이 따로 필요 없이 벽에 장식하는 월트리(Wall Tree)나 기존에 집에 있는 화분을 활용해 몇 가지 포인트만으로 트리 느낌을 내는 방법도 있습니다. 혹은 나뭇가지 등을 활용해 약간의 오너먼트를 더하면 심플하면서 세련된 느낌의 나만의 트리 연출이 가능합니다.


 

 

 

 

 

 

 

 

구분선 이미지

컬러를 활용하면 연말 분위기를 보다 쉽게 낼 수 있습니다. 골드와 실버, 레드, 화이트, 그린을 활용한 소품들은 크리스마스의 느낌을 잘 살려줍니다. 크리스마스 장식을 활용할 때는 컬러의 조합을 잘 이용해서 전체 인테리어의 포인트를 살리는 것이 효과적입니다. 너무 여러 가지 색을 섞기 보다는 한 가지 메인 컬러를 중심으로 다른 포인트 컬러를 적절히 매치하면 심플하고 세련된 느낌을 낼 수 있습니다. 보다 화려한 느낌을 원한다면 전구와 함께 골드나 실버 컬러를 활용하면 고급스러우면서도 화려한 분위기를 연출할 수 있습니다.


 

 

 

 

 

 

 

 

 

구분선 이미지

조명만큼 크리스마스 분위기를 잘 살려주는 소품도 없습니다. 크리스마스 장식에 빼 놓을 수 없는 조명 소품은 하나만 잘 써도 집 안의 크리스마스 분위기를 확 살려주는 역할을 합니다. 조명은 적은 비용으로 아주 큰 효과를 낼 수 있고 연출하기도 쉬워서 가장 많이 활용되는 크리스마스 장식입니다. 작은 전구를 유리병에 넣거나 전구 가랜드를 활용하면 따뜻하면서도 화려한 분위기를 연출할 수 있습니다. 혹은 크리스마스 문양과 함께 활용하면 귀엽고 아기자기한 느낌을 낼 수 있습니다. 전구를 활용할 때는 너무 여러 가지 컬러의 색이 섞인 전구를 활용하면 복잡해 보일 수 있기 때문에 한 가지 단일한 컬러의 전구를 사용하는 것이 다른 장식과 함께 매치하여 연출하기에 좋습니다.


 

 

 

 

 

 

 

구분선 이미지

또한 집에 포인세티아 화분 하나만 놓아도 크리스마스 장식으로써 훌륭한 역할을 합니다. 포인세티아는 크리스마스를 상징하는 것으로 미국과 유럽에서 전통적인 크리스마스 장식화로 널리 사용되어 왔는데 우리나라에서도 겨울철 분화로 인기가 많습니다. 포인세티아는 겨울에 장식하는 관목이라 추위에 강할 것이라 생각하지만 사실 열대 관목으로써 10도 이상의 실내에서 키우는 것이 좋습니다. 포인세티아 화분에 간단한 리본이나 천 등을 활용하여 장식해 주거나 포인세티아와 함께 나뭇가지 등의 장식을 꽂아 화려한 분위기를 연출해 줄 수 있습니다.


 

 

 

 

 

 

 

구분선 이미지

지금까지 크리스마스 장식을 활용하여 따뜻하고 화려한 연말 분위기를 내는 방법에 대해 이야기해 보았습니다. 크리스마스 장식으로 인테리어를 구성할 때는 전체의 컬러와 소품이 통일성을 가지는 것이 좋으며, 컬러를 너무 여러 가지를 쓰지 않도록 조심하는 것이 좋습니다. 개성 있는 트리와 소품, 그리고 컬러를 적절히 활용하면 누구나 어렵지 않게 크리스마스 분위기를 낼 수 있습니다. 기존의 상품을 이용하는 것도 좋지만 집에 있는 재료들을 활용해서 직접 크리스마스 소품을 만들어 보는 것은 어떨까요? 가족끼리 크리스마스 장식으로 함께 집을 꾸미면서 즐거운 연말 보내시기 바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