해외 부럽지 않은 크리스마스 마켓! 연말 분위기 만끽하기! - 서희건설 블로그

리빙 목록보기

해외 부럽지 않은 크리스마스 마켓! 연말 분위기 만끽하기!

 

 

 

 

 

 

 

 

구분선 이미지

크리스마스 시즌에 유럽으로 해외여행을 계획하시는 분들이 많습니다. 이맘때면 독일, 프랑스, 체코, 오스트리아 등 유럽 각지에서 다양한 느낌의 풍성한 크리스마스 마켓이 열리기 때문입니다. 하지만 마음은 떠나고 싶어도 여러 가지 여건 때문에 떠나지 못하는 분들이 더 많을 텐데요. 이런 분들을 위해 가까운 국내에서 크리스마스 마켓의 분위기를 느껴 볼 수 있는 곳을 소개해 드리도록 하겠습니다.


 

 

 

 

 

 

 

서울 크리스마스 마켓

구분선 이미지

서울시가 개최하는 서울 크리스마스 마켓은 12월 중순부터 연말까지 동대문 DDP 팔거리 광장 일대에서 운영됩니다. 푸드트럭과 핸드메이드 제품을 파는 상점 등 총 290팀이 참여하게 될 이번 행사에는 각종 크리스마스 공연과 체험 프로그램도 예정되어 있습니다. 특히 프랑스의 스트라스부르 마켓을 테마로 한 스트라스부르존은 전통 오두막을 활용한 판매부스에서 프랑스의 전통음식과 수공예품 등을 만나볼 수 있다고 합니다. 작년에 여의도 한강공원에서 개최되었던 서울 크리스마스 마켓은 많은 인파가 몰렸다고 하는데요. 올해는 볼거리와 즐길거리가 더 풍성한 알찬 크리스마스 마켓이 되었으면 하는 바람입니다.

 

 

기간: 2018년 12월 14일 (금)~ 12월 31일 (월)
시간: 평일 17:00~22:00 주말 15:00~21:00
위치: DDP 팔거리광장

 

 

 

 

 

 

 

 

 

 

유러피언 크리스마스 마켓

구분선 이미지

성북구가 주최하는 유러피언 크리스마스 마켓은 이틀 동안 성북천 분수마루에서 열립니다. 독일, 루마니아, 불가리아, 벨기에, 스위스 등 13개 대사관이 참여하는 이 행사에는 크리스마스 시즌의 전통음식 체험과 장식품 등을 만나볼 수 있습니다. 이 마켓에서는 전통댄스, 악기연주 등 다양한 공연과 이벤트도 마련되어 있습니다. 현지의 전통음식과 공예품 등을 만나 볼 수 있어 마치 유럽의 크리스마스 마켓에 온 듯한 경험을 즐길 수 있다고 하는데요. 가족이나 연인과 함께 들러 즐거운 시간을 보내보는 것도 좋을 것 같습니다.

 

기간: 2018.12.08(토)~2018.12.09(일)
시간: 12:00 ~ 19:00(개막식 12.8(토)17:00)
위치: 지하철 4호선 한성대입구역 2번출구 분수마루

 

 

 

 

 

 

 

 

2018 신촌 크리스마스 거리축제

구분선 이미지

서대문구에서는 크리스마스 시즌에 신촌연세로에서 신촌 크리스마스 거리축제를 개최합니다. 다양한 문화공연과 체험 프로그램을 마련한 이번 축제에는 크리스마스 마켓이 포함되어 있는데요. 각종 핸드메이드 제품과 공예품, 그리고 유럽 전통 먹거리를 맛볼 수 있는 산타마켓이 마련될 예정입니다. 총 60팀이 참여할 이번 마켓에는 크리스마스와 관련된 공예품이나 소품 등 다양한 아이디어 상품들을 판매할 예정입니다. 서대문구는 지난달 30일 크리스마스 경관조명 점등행사를 가졌는데요. 밤하늘 내리는 눈의 느낌을 표현한 둥근 조명과 LED은하수 램프가 신촌거리를 화려하게 수놓아 가족이나 연인끼리 사진을 찍기에 아름다운 배경을 조성했다고 합니다. 특히 이번 축제에는 산타마켓은 물론이고 징글벨 콘서트, 크리스마스거리극, 루돌프 놀이터 등 다양한 아이템으로 크리스마스를 느끼고자 하는 분들의 발길을 사로잡을 예정입니다. 다양한 볼거리와 함께 크리스마스 마켓을 함께 즐기고 싶은 분들은 신촌 크리스마스 거리축제에 들러 보는 건 어떨까요?

 

 

기간: 12월 22일(토)~ 12월 25일(화)
시간: 오후2시~오후 10시
위치: 신촌 연세로 일대

 

 

 

 

 

 

 

 

제주도 크리스마스 마켓

구분선 이미지

11월 24일부터 시작한 제주도 크리스마스 마켓은 이달 25일까지 서귀포시 크리스마스 박물관 인근에서 열립니다. 캔들이나 촛대, 트리 리스 등의 다양한 크리스마스 소품들은 물론이고 맛있는 간식거리도 판매한다고 합니다. 이 곳은 유럽의 크리스마스 마켓의 느낌을 재현하기 위해 마켓 부스를 원목으로 제작하고 조명과 장식으로 크리스마스 분위기를 전달하고자 했다고 하는데요. 크리스마스 박물관에서 관람도 하고 주위에 마련된 마켓에서 구경을 해도 좋을 것 같습니다. 특히 12월 24일과 25일에는 가장행렬이 준비되어 있다고 하니 혹시 12월에 제주도 여행을 계획하고 계신 분들이라면 제주도에서 느끼는 색다른 크리스마스를 경험해 보는 것은 어떨까요?

기간: 11월 24일~ 12월 25일
시간: 매일 오후4시~ 저녁8시
위치: 서귀포시 크리스마스 박물관 일대

 

지금까지 국내에서 크리스마스 마켓을 즐길 수 있는 곳에 대한 정보를 소개해 드렸습니다.
점점 겨울이 깊어지면서 추위도 강해지고 있는데요. 춥다고 집에서만 지내기 보다는 어깨를 쫙 펴고 소중한 사람들과 함께 크리스마스의 낭만을 추억으로 남겨 보는 것은 어떨까요? 연말 분위기를 만끽하고 싶으신 분들이나 연인끼리 데이트 장소를 찾는 분들께 유용한 정보가 되었으면 좋겠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