송년회 트렌드 변화, 올해는 남다른 이색 송년회로 바꿔볼까? - 서희건설 블로그

리빙 목록보기

송년회 트렌드 변화, 올해는 남다른 이색 송년회로 바꿔볼까?

 

 

 

 

 

 

 

 

 

구분선 이미지

벌써 한 해가 다 가고 연말이 다가왔습니다. 점차 회사 동료들이나 학교동기들, 혹은 가족들과 연말 송년회를 준비하는 분들이 점점 많아질 시기입니다. 하지만 오랜만에 만나는 친구들이나 친한 회사 동료들과 술자리를 가지는 것에 대해 긍정적으로 생각하시는 분들도 있지만 계속되는 술자리와 반복되는 과음으로 인해 부담스러워 하시는 분들도 많습니다. 이에 최근에는 송년회 문화도 점차 변화하는 추세로 천편일률적인 술자리보다는 다양한 형태의 송년회가 등장하고 있습니다.


 

 

 

 

 

 

 

 

 

 

올해는 특별한 장소에서

구분선 이미지

일반적으로 술집이나 음식점에서 치르던 송년회 장소는 보다 다양해 졌습니다. 인원이 많은 경우에는 파티룸을 대여하기도 하고 한강 유람선 위에서 뷔페를 먹으며 송년회를 즐기는 분들도 있습니다. 연말이 되면 부티크 호텔이나 카페, 식당 등에서는 친구들과 함께 연말파티를 하려는 사람들로 예약이 차고 있다고 합니다. 친구들이나 동기들과 함께 이색 장소에서 파티를 즐기려는 사람들이 많아진 탓입니다. 이에 많은 업체에서는 독특한 분위기와 컨셉으로 특별한 송년회를 원하는 사람들을 공략하고 있습니다.


 

 

 

 

 

 

 

 

 

 

 

문화 송년회

구분선 이미지

기업에서는 뮤지컬이나 영화, 공연 등을 즐기는 문화 송년회도 늘고 있습니다. 요즘에는 공연 후 식사를 함께 즐기며 조용히 송년회를 보내는 풍경들을 자주 볼 수 있습니다. 특히 연말에는 풍성한 공연들이 많은 분들의 발길을 사로잡고 있는데요. 유명 공연의 경우 연말에는 예약이 일찍 끝날 수 있으므로 미리 준비하는 것이 좋습니다. 또한 함께 즐길 수 있는 재미있는 영화로 송년회를 대체하거나 음악회 등을 관람하는 것도 연말 분위기를 함께 느끼기에 좋을 것 같습니다.


 

 

 

 

 

 

 

 

 

자원봉사와 자선행사로 송년회를

구분선 이미지

대구 달서구청은 연말마다 저소득 가정이나 사회복지시설 등을 방문해 자원봉사를 하며 송년회를 보내고 있습니다. 이처럼 사회공헌활동을 통해 송년회를 치르는 기관이나 기업들도 늘고 있는 추세인데요. 기업의 경우 대외적인 이미지를 개선시킬 수 있고 먹고 마시는 회식문화를 바꿔보자는 의지가 적용된 것으로 보입니다. 서초구의사회는 올해 이웃과 함께하는 자선 송년회를 개최하기로 했고 모 기업에서는 자선바자회 수익금을 기부하는 형태의 송년회를 계획하고 있습니다. 이처럼 최근에는 연말을 불우한 이웃과 함께 따뜻하게 뜻 깊은 송년회도 늘고 있습니다.


 

 

 

 

 

 

 

 

 

 

 

 

스포츠 혹은 캠핑 송년회

구분선 이미지

작년 동대문구는 전 직원이 함께하는 족구경기로 송년회를 대신했습니다. 족구경기 후에는 간단한 식사와 함께 직원들의 공연과 경품 추첨 등으로 즐거운 시간을 보냈는데요. 이처럼 스포츠로 송년회를 보내는 곳도 있습니다. 최근에는 볼링을 함께 치거나 가까운 도심 속 캠핑장에서 송년회를 치르는 사람들도 있다고 합니다. 일부 호텔 등에서는 캠핑 분위기의 송년회를 즐길 수 있는 야외 바비큐 패키지도 있다고 하니 특별한 송년회 분위기를 내고 싶은 분들은 참고하시기 바랍니다.


 

 

 

 

 

자료: 뉴시스

 

 

 

 

 

구분선 이미지

지금까지 이색 송년회의 다양한 아이디어들을 살펴 보았는데요. 사람마다 다르겠지만 매번 똑같은 송년회가 지겨우신 분들은 고려해 보셔도 좋을 것 같습니다. 그래도 술자리로 송년회를 보내시는 분들이 더 많긴 하겠지요? 그런 분들을 위해 편안한 귀가를 위한 정보를 하나 알려드리겠습니다. 서울시에서는 이달12월 1일부터 30일까지 송년회로 귀가가 늦어지는 시민들을 위해 심야에 집객이 집중되는 강남, 홍대 등 주요지역에서 ‘올빼미 버스’ 4개 노선을 운행한다고 합니다. 택시 승차거부로 인해 심야시간에 귀가가 어려운 시민들을 위한 한시적인 운행으로 새벽 3시 30분까지 운행할 예정이라고 하니 늦게까지 함께 할 술자리가 있는 분들은 참고하셔도 좋을 것 같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