주방인테리어에 나만의 취향을 담은 멀티공간 만들기 - 서희건설 블로그

인테리어 목록보기

주방인테리어에 나만의 취향을 담은 멀티공간 만들기

 

 

 

 

 

 

 

구분선 이미지

먹방과 쿡방의 인기가 예전만큼은 아니지만 여전히 식지 않고 있습니다. 식문화의 변화는 맛집 지도를 만들고 이전에는 단순히 ‘먹는 것’이었던 것을 하나의 즐거움과 취미로까지 확산시켰고 더불어 가정 내 공간에서 주방의 위상도 변화시켰습니다. 최근에는 주방이 음식을 먹고 만드는 공간에서 휴식공간 및 가족이 함께 모이는 거실의 기능까지 다양한 역할을 하고 있기 때문에 주방인테리어가 그만큼 더 중요해지고 주목을 받고 있습니다.


 

 

 

 

 

 

구분선 이미지

최근 국내 아파트 인테리어 마감재의 트렌드는 고급화, 다양화되면서 원목 소재보다는 메탈, 대리석, 알루미늄 등으로 바뀌고 있다고 합니다. 주방인테리어에도 이와 같은 트렌드가 영향을 미쳐 주방가구 상판이 인조대리석으로 바뀌고 최근 유행하는 메탈소재의 가전과 어울리는 메탈느낌의 마감재를 많이 활용하고 있습니다.


 

 

 

 

 

 

구분선 이미지

주방인테리어의 핵심은 바로 ‘싱크대’라고 할 수 있습니다. 어떤 싱크대를 구성하느냐에 따라 주방의 분위기가 결정된다고 보아도 과언이 아닙니다. 싱크대는 상판과 문짝만 바꾸면 전체 주방 분위기를 극적으로 반전시킬 수 있습니다. 최근에는 쿡방의 영향을 받아 고급 레스토랑의 느낌이 나는 스테인리스 상판도 인기를 얻고 있습니다. 문짝은 모양과 디자인에 따라 주방의 분위기가 달라지기 때문에 손잡이를 교체하거나 시트지나 페인팅을 통해 컬러를 교체해 주면 리모델링한 효과를 얻을 수 있습니다.


 

 

 

 

 

 

 

 

구분선 이미지

요즘 주방인테리어에서는 후드를 인테리어 요소로 적극 활용하는 사례가 늘고 있습니다. 최근에 인기를 끌고 있는 후드 디자인은 갓모양입니다. 갓모양 후드를 설치할 때는 배관이 천장 쪽으로 빠지는 구조이기 때문에 먼저 우리 집의 배관이 벽으로 구멍이 뚫려 있는지 천장으로 배관을 뺄 수 있는 구조인지 확인해 보아야 합니다.


 

 

 

 

 

 

 

구분선 이미지

주방인테리어에 있어서 포인트로 활용할만한 아이템은 조명입니다. 주방 등은 매립형과 노출형이 있는데 노출형은 교체가 간편한 대신 수납장에 걸릴 수도 있고 천장이 낮은 경우에는 설치가 어려운 것이 단점입니다. 반면 매립형은 깔끔하지만 천장이 충분히 깊어야 하기 때문에 천장의 구조를 고려하는 것이 좋습니다. 싱크대 쪽에는 조리를 위해 밝은 등을 설치해야 하지만 식탁 쪽에는 조금 분위기 있는 등이나 펜던트 라이트 등을 활용하여 카페 같은 분위기를 낼 수 있습니다. 요즘에는 식탁 옆에 책장을 비치해서 독서공간으로 쓰기도 하고 가족들의 휴식공간으로도 많이 활용하는 추세입니다. 편안한 식탁과 예쁜 조명을 통해 멀티공간으로 분위기를 연출해 보아도 좋을 것 같습니다.


 

 

 

 

 

 

구분선 이미지

지금까지 주방인테리어의 최근 트렌드와 분위기를 바꿀 수 있는 몇 가지 팁에 대해 알아보았습니다. 가족들이 둘러 앉아 밥 한끼 먹기도 힘든 바쁜 세상입니다. 지자체나 교육기관 등에서는 ‘가족과 함께 밥 먹기’ 캠페인을 전개하는 곳도 많습니다. 멋진 주방인테리어로 주방의 활용도도 높이고 가족들이 좀더 자주 모여 앉아 함께 식사하는 공간으로 탈바꿈해 보는 것은 어떨까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