직장인 취미 뭐가 좋을까? 성향 별 취미생활 추천 - 서희건설 블로그

리빙 목록보기

직장인 취미 뭐가 좋을까? 성향 별 취미생활 추천

 

 

 

 

구분선 이미지

일과 삶의 균형이라는 뜻으로 “Work and Life Balance”의 준말인 워라밸은 요즘 직장인들의 화두가 되고 있습니다. 특히나 법정근로시간 축소가 정책으로 추진되면서 많은 사람들이 저녁이 있는 삶을 계획하고 있습니다. 이러한 사회 트렌드에 맞추어 발전하고 있는 분야가 있는데 바로 ‘취미’ 산업입니다. SNS에는 하루가 멀다 하고 각종 ‘원데이 클래스’에 대한 정보가 올라오고 있습니다. 심지어 최근에는 택배로 받아보는 간편한 ‘취미 패키지’까지 등장했습니다.


 

 

 

 

 

구분선 이미지

왜 이렇게 취미 열풍이 불고 있는 것일까요? 과거 일이 모든 것이었던 직장인들의 삶의 중요도가 점차 바뀌고 있습니다. 올해 사람인이 구직자 2259명을 대상으로 ‘직장선택의 기준’에 대해 조사한 결과에 따르면 직장인의 73.3%가 ‘일과 삶의 균형이 유지되는 근무환경’이 ‘연봉(26.7%)보다 훨씬 중요하다고 답했습니다. 그렇다면 ‘나도 한 번 취미를 가져볼까?’ 하시는 분들을 위해 성향별로 선호하는 직장인 취미를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구분선 이미지

집에서 꼼지락 꼼지락 만드는 것을 좋아한다면

직장인의 경우 꼬박꼬박 시간을 내서 공방이나 취미교실을 다닐 수 있는 사람도 있지만 스케줄이 불규칙한 분들도 있습니다. 공방까지 갈 시간적 여유가 되지 않거나 무언가 집에서도 즐길 수 있는 취미를 원한다면 무언가 만드는 것을 해 보는 것도 좋습니다. 최근에는 매달 취미키트를 집으로 정기적으로 보내주는 서비스도 생겨 건담 조립이나, 홈 페인팅, 요리 패키지까지 간편하게 집에서 받아 볼 수 있습니다. 혹은 프랑스 자수나 목걸이, 반지, 열쇠고리 등 각종 액세서리를 만들 수 있는 레진공예도 집에서 즐길 수 있는 직장인 취미입니다.


 

 

 

 

구분선 이미지

취미도 만들고 사교생활도 즐기고 싶다면

과거 주부의 전유물로 여겨졌던 문화센터에20~30대 젊은 직장인들이 몰리고 있습니다. 저렴한 가격으로 효과적인 수업을 들을 수 있기 때문입니다. 최근에는 팝아트, 일러스트는 물론 춤 강좌나 댄스 강좌 등을 배우려는 젊은 직장인들이 취미를 배우는 것은 물론 ‘회사 밖 친구’를 사귀며 사교생활도 즐길 수 있는 문화센터를 찾고 있다고 합니다. 또한 동호회를 통한 활동으로도 새로운 사람들과 함께 직장인 취미생활을 즐길 수 있습니다. 살사댄스, 우쿨렐레, 가죽공예 등의 취미를 통해 친구도 만들고 취미생활도 즐기는 직장인들이 늘고 있다고 합니다.


 

 

 

 

구분선 이미지

독특한 이색취미를 만들고 싶다면

최근 취미 관련 시장이 확대되면서 다양한 취미도 생겨나고 있습니다. 나만을 위한 맥주를 만드는 홈 브루잉(Home Brewing)이나 음원 재조합과 선곡 등을 하는 예술행위를 지칭하는 디제잉(DJing), 유리로 생활용품이나 액세서리를 만드는 유리공예는 물론 자신만의 향을 제작하는 향수제작, 자개를 통해 생활용품을 만드는 자개공예 등 이색취미가 인기를 끌고 있습니다. 남들과 똑 같은 취미가 시시하게 느껴지는 분들이라면 한 번 도전해 볼만 할 것 같습니다.


 

 

 

 

 

구분선 이미지

지금까지 다양한 분야의 직장인 취미에 대해 알아봤습니다. 직장을 다니면서 무언가를 배운다는 것은 쉽지 않은 일이죠. 하지만 일과 삶의 균형을 찾으려는 노력으로 많은 분들이 새로운 직장인 취미 분야에 도전하고 있습니다. 삶의 즐거움을 스스로 찾으려는 작은 노력이 내 삶을 더욱 윤택하게 만들고 행복으로 이끄는 좋은 방법이 되는 건 아닐까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