서재 인테리어로 집 안에 나만의 힐링 공간 만들기 - 서희건설 블로그

인테리어 목록보기

서재 인테리어로 집 안에 나만의 힐링 공간 만들기

 

 

구분선 이미지

독서의 계절 가을, 많은 분이 좋아하는 책 한 권 읽으며 오후를 보내고 싶은 화창한 날씨가 이어지고 있습니다. 우리나라 아파트는 보통 거실, 부엌, 큰 방, 작은 방으로 나뉘기 때문에 특별히 책에 대해 관심이 있는 분이 아니라면 방 하나를 서재로 꾸미는 경우는 많지 않지만 한 때 거실을 서재로 꾸미는 인테리어가 열풍이 불었던 때가 있었습니다. 생각보다 많은 분이 거실에 TV를 없애고 책장을 들여놓는 시도를 하셨었는데요. 집 안에 꾸미는 서재 인테리어로 나만의 특별한 공간을 만드는 방법에 대해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구분선 이미지

집 안에 서재를 꾸미고 싶다면 일단 어떤 목적으로 서재를 쓸 것인지 고려해야 합니다. 가족들이 모두 모여 책을 읽거나 휴식을 취할 공간이 필요하다면 거실에 서재를 꾸미는 것이 좋고 집에서 간단한 업무를 보거나 혼자만의 시간을 보낼 곳을 원한다면 분리된 공간을 선택하는 것이 좋기 때문입니다.


 

 

구분선 이미지

가족 서재는 보통 거실을 활용하는 경우가 많습니다. 거실 한쪽 벽면에 책장을 짜고 앞에 편안한 의자나 테이블을 놓아도 간단하게 거실 서재가 완성됩니다. 요즘에는 부엌 한쪽 면에 책장을 세워 서재로 활용하는 경우도 늘고 있습니다. 공용공간에 서재 인테리어를 꾸밀 경우에는 책장 자체를 인테리어 소품으로 활용해 다양한 시도를 해 볼 수 있습니다.


 

 

구분선 이미지

 

서재를 꾸미고 싶지만, 따로 방이 없다면 베란다와 같이 좁은 공간을 활용할 수도 있습니다. 벽면 전체를 책장으로 짜 넣거나 책장으로 공간을 분리하는 방법도 있습니다. 혹은 가벽을 이용하여 공간을 나누면 따로 방이 없어도 독립된 서재 인테리어로 활용할 수 있습니다.


 

 

 

구분선 이미지

서재 인테리어를 할 때는 책장을 어떤 것을 쓰느냐에 따라 다양한 느낌을 연출할 수 있습니다. 낮은 책장을 활용하면 공간이 더 시원해 보이고 가운데가 뚫린 책장을 활용하면 책장만으로 공간을 분리할 수도 있습니다. 혹은 인테리어 소품처럼 책장을 벽에 군데군데 고정하여 설치하는 방법도 있습니다. 요즘에는 나무선반은 물론 스틸 소재 등 다양하게 활용할 수 있는 재미있는 디자인의 책장들이 많이 출시되어 있습니다. 공간의 분위기를 보다 발랄하게 꾸미고 싶다면 독특한 디자인의 책장으로 포인트를 주면 좋습니다.


 

 

구분선 이미지

지금까지 집 안에 나만의 공간을 꾸미는 서재 인테리어에 대해 이야기해 보았습니다. 요즘 미디어와 전자책의 발달 때문인지 책을 읽는 인구가 점점 줄고 있다고 합니다. 하지만 책장을 한 장 한 장 넘겨가며 읽는 독서의 즐거움은 전자책이나 미디어가 줄 수 없는 특별한 감동을 주곤 합니다. 서재 인테리어로 집 곳곳에 책을 가까이 둔다면 책을 접할 기회도 점점 늘어나지 않을까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