유명 도서관 추천! 독서로 만끽하는 가을의 여유 - 서희건설 블로그

리빙 목록보기

유명 도서관 추천! 독서로 만끽하는 가을의 여유

 

 

 

출처 : 한국관광공사

 

 

구분선 이미지

바야흐로 독서의 계절, 가을이 돌아왔습니다. 서늘한 바람이 드는 창가에 앉아 좋아하는 책을 한 권 골라 읽으면 참 좋을 때인데요. 외국에서나 볼 법한 멋진 도서관으로 가족과 함께 가을 나들이를 떠나는 것은 어떨까요? 소개해 드릴 도서관들은 국내 인기 도서관으로 명성이 자자한 곳들인데요. 내부 인테리어가 잘 되어 있어 포토 핫스팟으로도 유명합니다. 요즘에는 도서관에서 각종 강연이나 소규모 공연도 많이 하고 있으니 일정을 확인하고 들르신다면 더욱 유익한 시간이 될 것으로 생각됩니다.


 

 

출처 : 동아일보

 

 

도서관 추천 삼성동 별마당

구분선 이미지

먼저 서울에 있는 곳으로 인스타그램에서 한 번쯤은 보셨던 곳일 텐데요. 오픈하자마자 많은 사람들의 관심과 사랑을 받은 곳입니다. 무려 1년간 2100만 명이 찾았다고 하는데요. 외국인 관광객들도 많이 찾는다고 합니다.


 

 

출처 : 파이낸셜뉴스

 

 

구분선 이미지

이곳은 크게 13m 높이의 대형 책꽂이 세 개로 구성되어 있는데요. 매주 매달 교체되는 600여 종의 잡지를 포함해 7만여 권의 책이 빈틈없이 꽂혀 있고 약 1000권의 책이 한 달에 한 번씩 새로 비치된다고 합니다. 폭염이 심했던 지난여름에는 특히나 많은 인파가 몰렸었는데요. 시원한 곳에서 책을 읽으며 시간을 보내려던 사람이 많았다고 합니다. 지하철로도 쉽게 이동할 수 있으며 쇼핑몰 내에 위치해 있으니 근처에 있으면 한 번 들러보셔도 좋을 것 같습니다.

 

운영시간

월~일 10:00~22:00 연중무휴


 

 

출처 : 광주일보

 

 

도서관 추천 파주 지혜의 숲

구분선 이미지

‘지혜의 숲’은 문을 열고 들어서면 8m 높이의 대형서가가 눈길을 압도하는데요. 20만 권의 소장도서가 벽면을 가득 채운 모습이 정말 웅장한 곳입니다. 1244㎡의 규모로 구성되어 있는 이곳은 파주 출판 단지에 위치하고 있습니다.


 

 

출처 : 광주일보

 

 

구분선 이미지

이 도서관은 총 세 개의 공간으로 구성되어 있는데 학자, 지식인, 연구소와 유명 출판사에서 기증한 도서들도 이루어져 있다고 합니다. 간단히 음료를 즐길 수 있는 카페와 서점 등이 함께 들어서 있고 편안한 소파와 인터넷까지 연결되어 있어 가족단위 방문객들이 편하게 쉬어 갈 수 있는 문화 사랑방으로 각광받고 있다고 합니다. 이곳은 민간조직에서 운영하는 도서관이기 때문에 도서대출은 불가능하지만 누구나 책을 열람할 수 있고 서점에서 구입하거나 집에서 가져온 책을 읽을 수 있다니 참고하시기 바랍니다.

 

운영시간

1/2관 월~일 10:00~20:00

3관 24시간 개방


 

 

 

출처 : 한국관광공사

 

 

도서관 추천 네이버 라이브러리

구분선 이미지

네이버 도서관은 성남시에 있는 네이버 사옥 안에 있습니다. 1층은 신간도서, 건축/인테리어, 독립출판 책들이 비치되어 있고 가장 넓은 면적을 차지하는 디자인 코너에는 예술, 일러스트 등 전문서적으로 이루어져 있습니다.


 

 

출처 : 한국관광공사

 

 

구분선 이미지

이 도서관의 특징은 식물들과 함께 서가를 배치에 싱그러운 숲의 느낌이 나도록 디자인했다는 것인데요. 1층과 2층으로 나누어져 있어 원하는 책을 편하게 볼 수 있는 다양한 공간으로 꾸며졌습니다. 입구 왼편에 있는 카페에는 음료와 함께 잡지 등을 읽을 수 있는 북카페가 위치해 있어 여유롭게 시간을 보낼 수도 있습니다. 도서관은 신분증을 소지해야만 입장이 가능하고 음식물 반입이 금지되어 있으니 참고하시기 바랍니다.

 

운영시간

월~일 09:30~19:30

매월 둘째 넷째 월요일/공휴일 휴관


 

 

출처 : 노컷뉴스

 

 

도서관 추천 창원 지혜의 바다

구분선 이미지

창원 지혜의 바다는 구도심의 폐교된 학교가 지역의 랜드마크로 재탄생 된 곳으로 경남도교육청 소속의 공공 도서관입니다. 지상 3층 높이의 규모에 책이 가득 들어 찬 공간으로 웅장하게 꾸며졌는데요. 수도권을 제외하면 가장 큰 규모라고 합니다.


 

 

출처 : 노컷뉴스

 

 

구분선 이미지

이곳은 음료를 함께 즐기면서 책을 읽을 수 자유로운 공간으로 디자인 되었는데요. 연면적 2662㎡의 규모에 10만 권의 다양한 책들이 구비되어 있습니다. 또한 1층에는 아이들을 위한 테마 별 체험공간으로 꾸며져 있어 아이들을 동반한 가족 단위 나들이 객의 발길을 사로잡고 있습니다. 2층은 독서는 물론 출판 관련 강연이나 소규모 공연 등을 열 수 있는 공간이 있고 다양한 프로그램이 마련되어 있다고 하니 스케줄을 확인하고 가시면 더 좋을 것 같습니다.

 

운영시간

명절, 법정 공휴일을 제외한 연중무휴

월~일9:00~22:00


 

 

 

 

구분선 이미지

독서량이 점점 줄고 있다고 하는데요. 스마트폰과 영상에 익숙해진 요즘, 자연스러운 현상일 수도 있지만 아이들마저 책을 멀리하는 것이 안타까운 것도 사실입니다. 시간이 날 때 아이들 손을 잡고 가까운 도서관에 들러서 책장 가득 꽂혀 있는 책들의 종이 냄새를 맡으며 오랜만에 독서에 푹 빠져 보는 것은 어떨까요? 그리고 지혜의 바다가 있는 경남 창원에 서희스타힐스가 궁금하신 분들은 서희건설 홈페이지에 들러 보세요.


 

동창원 서희스타힐스 보러가기

http://www.go-zip.kr/project-list.asp#list_5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