낭만적인 가을여행 추천! 가 볼 만한 2018 가을축제 - 서희건설 블로그

리빙 목록보기

낭만적인 가을여행 추천! 가 볼 만한 2018 가을축제

 

 

 

구분선 이미지

끝나지 않을 것만 같았던 올여름의 뜨거운 열기가 식으면서 드디어 반가운 계절, 가을이 돌아왔습니다. 기분 좋은 바람을 맞으며 자연을 따라 나들이 하기도 좋은 시기인데요. 어딘가로 떠나고 싶은 계절, 연인이나 가족과 함께 즐거운 시간을 보낼 수 있는 가을축제를 모아봤습니다.


 

 

 

 

 

영광 불갑산 상사화 축제

구분선 이미지

상사화는(相思花)는 꽃이 필 때 잎은 없고 잎이 자랄 때는 꽃이 피지 않아 서로를 볼 수 없어 그리워한다 하여 이런 이름이 지어졌다고 하는데요. 9월이면 불갑산이 이 상사화로 온통 붉게 수놓아진다고 합니다.


 

 

 

 

구분선 이미지

불갑산은 약 300만㎡ 규모로 국내 최대 상사화 군락지를 이루고 있는데 9월이 되면 일주문에서 불갑사까지 조성된 공원에 상사화가 장관을 이루어 매년 많은 관광객들이 찾고 있다고 합니다. 올해로 18번째를 맞이하는 이번 축제에는 야간 퍼레이드, 소원 등달기 등 다양한 공연 및 체험 활동이 준비되어 있다고 하니 가족이나 연인과 함께 들러도 좋을 것 같습니다.

 

축제기간: 2018.9.13~9.19(7일간)

위치: 영광군 불갑사 관광지구 일원


 

 

 

 

서천 홍원항 전어/꽃게 축제

구분선 이미지

가을은 집 나간 며느리도 돌아오게 한다는 전어의 계절이기도 하죠. 전어(錢魚)는 맛이 좋아 사 먹는 사람이 돈을 생각하지 않는다 하여 이렇게 이름 지어졌다고 하는데요. 가을은 산란기라 살이 오르고 뼈가 물러지는 시기라고 합니다.


 

 

 

 

구분선 이미지

서천에서 치러지는 이번 축제에서는 전어 맨손잡기 체험 등의 행사는 물론 전어/꽃게 요리장터에서 고소하고 감칠맛이 일품인 전어와 통통하게 살이 오른 꽃게의 맛을 볼 수 있는데요. 수산물 직거래 장터에서 각종 수산물을 저렴한 가격에 구입할 수도 있다고 합니다. 인근에는 천연기념물 마량리 동백나무숲, 마량 포구 등 관광지도 있으니 전어도 맛보고 숲과 바다를 보며 가을 정취에 푹 빠져 보는 것도 좋을 것 같습니다.

 

개최기간 : 2018. 9. 1.(토)~9. 16.(일) / 16일간

위치 : 충남 서천군 서면 홍원길 130-3 서천군 서면 홍원항 일원

문의 : 홍원항 마을축제 추진위원회 010-7387-3553 / 서천종합관광안내소 041-952-9525


 

 

 

 

진주 남강 유등축제

구분선 이미지

진주 남강에 등(燈)을 띄우는 유등 행사는 임진왜란 시 진주성 수성군이 남강에 유등을 띄워 남강을 건너려는 왜군을 저지했던 진주대첩으로부터 유래되었다고 합니다. 훗날에 진주에서는 나라에 목숨을 바친 순국선열의 넋을 위로하기 위해 남강에 유등을 띄우기 시작했다고 하는데요. 매년 이 아름다운 유등축제를 보기 위해 전국 각지에서 관광객이 몰려온다고 합니다.


 

 

 

 

구분선 이미지

어두운 강물 위에 띄워진 유등 빛이 물결을 따라 흔들리는 모습은 낭만적이고도 화려한데요. 이번 축제에서는 유등 띄우기, 소원 등달기, 유등 만들기 체험 등 다양한 프로그램이 마련되어 있다고 합니다. 또한 부대행사로 화려한 수상 불꽃놀이 등도 준비되어 있다고 하니 가족은 물론 연인끼리도 아름다운 가을밤을 즐기기에 안성맞춤입니다.

 

개최기간: 2018.10.1~10.14

위치: 진주성, 남강일원

문의: 진주문화예술재단(055-761-9111)

관람시간: 10:00~익일 01:00


 

 

 

 

구분선 이미지

지금까지 가족이나 연인과 함께 들를 만한 가을축제에 대해 알아보았습니다. 기나긴 더위가 물러가고 찾아온 반가운 가을, 소중한 사람들과 멋진 풍경을 함께 즐기고 맛있는 요리를 맛보며 소중한 추억을 만들어 보시는 것은 어떨까요? 그리고 진주 남강축제가 열리는 곳에서 가장 가까운 서희GO집의 사업지도 한 번 만나보세요.


 

 

사천 정동 서희스타힐스

http://sacheon-starhills.co.kr/main/main.as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