집안 분위기를 바꾸는 인테리어 소품  - 서희건설 블로그

인테리어 목록보기

집안 분위기를 바꾸는 인테리어 소품

 

 

구분선 이미지

정보의 공유가 자유로워지면서, 전문가 영역으로만 느껴졌던 인테리어에 대한 관심 역시 꾸준히 증가하고 있습니다. 요즘 소확행(소소하지만 확실한 행복) 트렌드를 타고 나만의 공간을 만들고 싶어 하는 사람들이 많아진 것도 인테리어 인기에 한몫을 하고 있는데요. 거창하고 복잡한 공사를 하기에는 부담스럽지만 작은 노력으로 소소하게 공간 분위기를 바꿔보고 싶은 분들을 위해 침실, 거실, 서재 등 공간별로 쉽게 구할 수 있고 꾸밀 수 있는 소품 몇 가지를 추천해 드려보려 합니다.


 

 

 

 

 

침실 벽면에 걸어 공간을 특별하게

구분선 이미지

인테리어 소품이라고 하면 가장 먼저 액자를 빼놓을 수 없죠. 액자는 벽면 소품 중에 가장 큰 효과를 내는 인테리어 소품입니다. 액자 하나로도 공간의 분위기가 확 바뀌기 때문에 어떤 분위기의 액자를 거느냐에 따라 공간의 이미지는 큰 차이를 보이게 됩니다. 액자를 고르는 것이 부담스럽다면 심플하고 컬러가 복잡하지 않은 것으로 고르는 것이 위험부담을 줄일 수 있습니다. 참고 사진의 액자는 음악관련 전시회에서 구매한 포스터를 액자로 만든 것입니다. ‘표구(사)’라고 해서 원하는 포스터나 이미지가 있으면 액자로 만들어 주는 곳들이 있으니 원하는 디자인을 나만의 액자로 만들어 보는 것도 좋을 것 같습니다.


 

 

 

 

구분선 이미지

벽면 소품으로 페이퍼 크래프트도 많은 분에게 인기를 얻고 있습니다. 가격에 비해 고급스러운 효과를 낼 수 있고 생각보다 내구성도 좋기 때문입니다. 보시는 제품처럼 DIY 형태로 만드는데 조금 시간이 걸리는 제품도 있지만, 인터넷을 검색하면 여러 제품이 나와 있으니 원하는 디자인을 골라 공간에 맞는 소품을 선택해 꾸며 볼 수 있습니다.


 

 

 

 

서재 선반이나 책장을 키덜트 소품으로 재미있게

구분선 이미지

키덜트 소품으로 서재의 딱딱한 분위기를 위트 있게 꾸며보는 건 어떨까요? 키덜트란 어린이(키드·Kid)와 어른(어덜트·Adult)의 합성어로 ‘어린이 같은 어른’을 뜻합니다. 키덜트의 핵심은 어릴 적에 좋아했던 것들을 찾아내 일상의 스트레스를 해소하는 것인데요. 이제는 인식도 많이 변해, 키덜트를 유치한 장난감으로 보기보다는 하나의 취미나 트렌드로 인정하는 분위기입니다. 서재의 분위기를 더 부드럽게 만들어 줄 아기자기하고 재미있는 소품들을 선택해 선반이나 책장에 두면 본인의 취향도 살리면서 동시에 공간의 포인트도 될 수도 있습니다. 보시는 소품들은 시간과 공간을 초월하여 끊임없이 인기를 끌고 있는 레고 제품과 미키마우스 피규어입니다.


 

 

 

 

거실을 빈티지 소품으로 편안하게

구분선 이미지

거실은 자연스럽게 어울릴 수 있는 편안한 느낌의 빈티지 소품들을 소개해 드리겠습니다. 빈티지란 차별화된 이미지를 옛것으로 재구성해 익숙함과 편안함을 느끼게 하는 정서적 컨셉을 말합니다. 즉 빈티지 컨셉의 소품들은 시간이 흘러도 광채를 잃지 않는 독특한 매력을 가지고 있습니다.  자료사진에 보여지는 빈티지 카메라는 폴라로이드 형태의 단종된 카메라들입니다. 필름을 구매하여 사진도 찍을 수 있지만, 그냥 놓아두는 것만으로도 충분히 예쁜 소품들이기는 합니다. 하지만 단종되었기 때문에 새것을 구매할 수는 없고 중고시장 등 약간의 발품을 팔아야 하는 건 감수해야 하는 아이템입니다.


 

 

 

 

구분선 이미지

다음은 시대를 잊게 만들어 주는 인기템 티볼리 오디오입니다. 티볼리 오디오는 지금도 판매되고 있기 때문에 백화점이나 인터넷에서도 쉽게 구매하실 수 있습니다. 빈티지하면서도 심플하기 때문에 많은 분이 오디오 기능으로써 뿐만 아니라 인테리어 소품으로 활용하고 있습니다.


 

 

 

 

구분선 이미지

조명도 인테리어 효과를 높이는 소품으로 활용 가능합니다. 보시는 조명은 천장에 매달아 두면 공간의 포인트가 될 수 있는 소품입니다. 꾸민 듯 꾸미지 않은 느낌으로, 일부로 드러내지는 않지만, 보게 되었을 때 위트 있고 편안한 느낌을 주면서도 은은한 빛으로 공간을 꽉 채우고 있습니다.

 

지금까지 공간별로 몇 가지 인테리어 소품들을 소개해 드렸습니다. 소품을 활용한 인테리어라는 것이 사실 누구나 할 수 있는 간단한 것이지만, 전체적인 조화를 이루는 게 쉽지는 않은데요. 비현실적으로 전문가의 손길이 느껴지는 인테리어 사진들은 실제로 내가 사는 공간에 적용하기에는 너무 멀게 느껴졌던 것도 사실입니다. 하지만 오늘 소개해 드린 소품들은 보시면서 눈에 띄는 것들을 공간 분위기에 따라 직접 적용해 보셔도 크게 부담 없으실 것 같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