떠나기 전 알아보면 더 즐거운 2017년 국내 여행지 평점! - 서희건설 블로그

리빙 목록보기

떠나기 전 알아보면 더 즐거운 2017년 국내 여행지 평점!

 

 

 

구분선 이미지

숨 막히는 더위에 전국 각지의 휴가지도 점점 열기를 더해가고 있습니다. 아직 여름휴가를 다녀오지 못한 분들 중 국내로 여름휴가를 생각하고 계시는 분들도 많으실 거라 생각되는데요. 오늘은 국내여행지에서 휴가를 즐기실 분들께 유용한 정보를 알려드릴까 합니다.


 

 

 

출처: 이데일리

 

 

출처: 이데일리

 

 

구분선 이미지

세종대 관광상업연구소와 컨슈머사이트가 2017년도 여름휴가 여행에 대해 공동조사를 실시했는데요. 지난 6~8월 사이 1박 이상의 여름휴가를 다녀온 1만 8천 명을 대상으로 만족도를 조사했습니다.


 

 

 

 

만족도 1위는 역시 제주도

구분선 이미지

전국 16개 광역시 중 종합 만족도 1위 지역은 역시 제주도였습니다. 여행지로써 얼마나 만족 했는지와 다른 사람에게 추천할 의향이 얼마나 있는지를 합산하여 종합 만족도를 채점한 결과 제주도가 2년 연속 1위를 차지하는 영광을 누리게 되었습니다. 천혜의 자연환경과 풍부한 관광자원이 압도적인 차이를 만들었다는 평입니다. 여행 자원이 가장 풍족한 지역도 제주도로 꼽혔는데요. 제주도는 쉴거리, 볼거리에서 높은 점수를 받았습니다. 2016년도에 쾌적도 최하위권으로 꼽혔던 제주도는 청결/위생, 편의시설, 안전/치안 등에서 크게 개선되어 2017년도에는 평균 이상으로 향상된 것으로 나타났습니다. 사드 이슈로 인해 해외여행객이 줄어들었으나 오히려 국내 여행객에게 쾌적도를 높여주는 결과를 준 것으로 보입니다.


 

 

 

 

시·군 평가 종합 만족도 1위는 강원도 영월

구분선 이미지

특별 자치구역인 제주도와 7개 광역시를 제외한 8개도의 155개 시·군의 비교평가에서는 강원 영월이 1위를 차지했습니다. 북동쪽에 태백산맥과 남동쪽에 소백산맥, 북서쪽에 차령산맥이 뻗어 산악이 중첩한 산간지역인 영월은 남한강 지류를 중심으로 특색 있는 지형을 이루고 있는 곳입니다. 이곳은 산수가 아름다워 영월팔경(寧越八景)을 이루고 있는데요. 영월팔경은 조선시대 이 지방 선비들이 8가지 대표적인 경치를 시적 풍경으로 표현한 것입니다. 계족산, 금장정, 보덕사, 봉래산, 금봉연, 청령포, 태화산, 검각치가 팔경에 속한다고 하네요.


 

 

 

 

시·군 조사 여행자원 1위는 전남 담양

구분선 이미지

마찬가지로 시·군 조사에서 여행 자원이 가장 풍족한 지역으로 전남 담양이 1위를 차지했습니다. 담양은 전남 최북단에 위치한 곳으로 병풍산, 삼인산, 추월산, 금성산 등의 산이 에워싸고 그 사이 드넓은 평야가 자리하고 있습니다. 예로부터 풍광이 수려한 곳으로 이름을 얻었던 곳으로 전통문화의 향기가 그대로 전해내려 오는 지역입니다. 죽녹원, 담양읍 향교리 언덕에는 16만여㎡에 울창한 대나무 숲을 중심으로 2.3㎞ 산책길이 에워싸고 있어 전국에서 많은 관광객들이 밀려온다고 하는데요. 연간 120만 명이 들르는 곳이라고 합니다. 또한 메타세쿼이아 가로수길, 보리암, 금성산성, 용소 등 볼거리가 많아 인기가 높습니다.


 

 

 

 

바다나 해변 여행지 중 만족도 1위는 전남 완도

구분선 이미지

작년 휴가객들은 여행지로 산이나 계곡(16%) 유적지(8%)보다 바다나 해변(38%)을 가장 많이 찾은 것으로 나타났습니다. 바다나 해변 여행지 중에서는 전남 완도가 만족도 1위를 차지했는데요. 전남 완도는 한반도 남서쪽 끝자락 다도해해상국립공원 중심에 위치한 곳으로 볼거리와 먹거리가 풍부한 곳으로 알려져 있습니다. 옥색의 청정해역이 펼쳐져 있어 아름다운 풍광을 자랑하는 이곳은 2007년에 담양 창평, 장흥 유치, 신안 증도 등과 함께 아시아 최초로 슬로시티 인정을 받았다고 합니다. 도시의 바쁜 일상에서 벗어나고 싶으시다면 완도에서 고운 모래와 기암절벽이 어우러져 시간이 멈춘 듯한 풍경을 즐기는 것도 좋을 것 같습니다.


 

 

출처: 이데일리

 

 

구분선 이미지

지금까지 2017년에 여행객들이 가장 만족했던 국내 여름휴가지에 대해 소개 드렸습니다. 국내 구석구석 찾아보면 알려지지 않은 아름다운 곳들도 참 많은데요. 올해 여름휴가에는 국내 휴가지에서 한반도만이 가진 고유의 아름다움에 취해 보는 것은 어떨까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