불타는 한반도 더위를 피해 떠날만한 최고의 해외 여행지 순위! - 서희건설 블로그

리빙 목록보기

불타는 한반도 더위를 피해 떠날만한 최고의 해외 여행지 순위!

 

 

구분선 이미지

기상청의 역사를 새로 쓴다는 말이 나올 만큼 더운 올해 여름입니다. 최근에는 지나치게 뜨거운 날씨를 피해 해외로 떠나고 싶다는 분들도 유독 많아진 것 같습니다. 그래서 올해 여름 휴가철에 떠날만한 해외여행지 중에 가장 인기 있는 지역을 꼽아봤습니다.


 

 

 

 

 

구분선 이미지

하나투어가 컨슈머 인사이트에 의뢰해 남녀 300명을 대상으로 설문조사를 진행한 결과 가장 선호하는 해외여행지는 유럽이라고 답한 분들이 가장 많았습니다.


 

 

출처 : NEWSIS

 

 

구분선 이미지

그러나 선호하는 여행지와는 달리 실제 휴가 예정지는 일본과 동남아가 상위권을 차지해 눈길을 끌었습니다. 아무래도 여행지를 선택할 때는 휴가 기간이나 비용을 고려하지 않을 수 없기 때문에 현실적인 선택을 한 것으로 보입니다.


 

 

 

 

구분선 이미지

호텔스컴바인에서 발표한 올해 상반기 한국인에게 가장 인기 높은 해외 여행지도 일본 오사카로 나타났습니다. 오사카는 지난 5년간 인기 여행지 1위를 지켰다고 하는데요. 2위가 도쿄, 3위가 후쿠오카로 선정된 것을 보면 저가 항공기로 인해 확대된 운항노선과 엔저로 인한 저렴한 여행비용의 영향으로 많은 분들이 일본을 선택한 것으로 보입니다. 최근 젊은 층으로 중심으로 ‘일본 소도시 여행’이 트렌드로 자리 잡은 데 따른 영향도 일본이 인기 여행지로 뜬 이유 중에 하나로 분석되고 있습니다.


 

 

 

 

구분선 이미지

일본에 이어 인기를 얻은 국가는 베트남으로 다낭이 인기 도시 4위를 기록했습니다. 다낭은 많은 여행 예능프로그램에서 소개되면서 인기를 얻게 되었는데요. 인천공항에서 4시간 30분 정도 걸리는 짧은 비행시간으로 인해 부담 없이 떠나는 분들이 많은 것으로 나타났습니다. 다낭이 요즘 핫한 여행지로 뜨는 이유에는 저렴한 물가와 이국적인 풍경이 한몫을 하는데요. 쌀국수 등 인기가 많은 베트남 현지 음식들을 맛보는 것도 여행의 재미로 꼽히고 있습니다.


 

 

 

 

구분선 이미지

다음으로는 괌의 타무닝이 인기 여행지 5위를 차지했습니다. 4시간 거리의 짧은 비행시간과 항공노선이 많아 편리하다는 점이 접근성을 높인 것으로 보이는데요. 아름다운 풍광은 물론이고 해외 유명 브랜드를 면세가격에 구매할 수 있는 쇼핑 코스도 괌 여행의 즐거움으로 꼽힙니다. 게다가 인기 호텔들이 많이 위치해 있어 많은 분들이 선호하고 있다고 합니다.


 

 

 

 

구분선 이미지

태국의 방콕이 6위를 차지했는데요, 저렴한 물가와 안전한 치안, 그리고 이국적인 풍경 등이 인기를 끄는 것으로 보입니다. 또한 태국 하면 길거리 음식과 마사지를 빼놓을 수 없죠. 다양하게 즐길 먹거리는 물론 시원한 마사지를 저렴한 가격에 즐길 수 있어 인기가 높습니다. 특히 방콕의 화려한 왕궁과 사원은 뛰어난 볼거리를 제공하며 많은 여행객들을 끌어모으고 있습니다.


 

 

 

 

구분선 이미지

7번째 해외 인기 도시는 홍콩입니다. 홍콩은 비행거리가 짧아 많은 분들이 부담 없이 찾는 도시인데요. 세계 3대 야경으로 꼽히는 화려한 도시의 야경과 더불어 면세쇼핑으로 유명한 도시입니다. 매일 밤 도시의 야경을 중심으로 ‘심포니 오프 라이트’라는 레이져 쇼가 펼쳐지는 등 구석구석 볼거리가 숨어 있습니다. 마카오를 1시간 만에 배로 이동할 수 있어 홍콩을 여행하며 마카오를 함께 둘러보는 분들도 많습니다.


 

 

 

 

구분선 이미지

지금까지 5개국 7개 도시의 한국인들이 많이 찾는 인기 해외여행지 순위에 대해 알아보았습니다. 대부분 우리에게 익숙한 여행지가 많이 선정되었는데요. 기간과 비용에 관계없이 떠날 수 있다면 좋겠지만 현실적인 대안을 고려한 여행지가 많이 선택된 것으로 보입니다. 본격적으로 여름 휴가철이 시작되는 요즘, 매일 반복된 일상에서 잠시 떠나 이국적인 풍경을 감상해 보는 것도 새로운 기분전환이 되지 않을까 싶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