나들이 사진을 화보로 만들어 줄 카메라앱 추천  - 서희건설 블로그

리빙 목록보기

나들이 사진을 화보로 만들어 줄 카메라앱 추천

 

 

구분선 이미지

어느덧 5월의 중순, 어느덧 봄이 지나고 여름의 기운이 만연한 요즘입니다! 하나 둘 여름휴가 계획을 세우고 계시죠? 오늘은 설레는 여름휴가의 추억을 화보처럼 아름답게 남길 수 있도록 도와주는 다양한 카메라앱을 추천해볼까 합니다. 과거에는 ‘어떤 카메라가 더 좋을까?’를 고민했다면 이제는 어떤 카메라앱이 더 좋은지 추천해달라는 말을 많이 하는데요. 스마트폰의 대중화에 따라 생겨난 대표적인 新문화 중 하나랍니다. 여러분에게 맞는 카메라앱은 어떤 것이 있는지 지금부터 알아볼까요?


 

 

 

 

 

 

구분선 이미지

한때 스마트폰의 초기 대중화 단계에서는 카메라앱보다는 메신저가 많은 관심을 받아왔습니다. 보낼 때마다 금액이 부과되는 문자메시지보다 실시간 대화에 유리하고 편리하다는 이유였죠. 하지만 DSLR 못지않은 스마트폰의 카메라 성능 향상에 따라 카메라앱 하나만 잘 골라도 마치 화보 같은 사진을 손쉽게 찍을 수 있게 되었습니다. 최근 떠오르는 괜찮은 카메라앱은 무엇이 있는지 살펴보시죠!


 

 

 

 

첫 번째 만능 카메라앱, 몰디브

구분선 이미지

몰디브는 여름휴가를 위해 방문한 여행지의 아름다움과 그 안에서 행복해하는 모습을 모두 담기에 적합한 카메라앱 입니다. 셀카 전성시대인 요즘에 맞는 셀카는 물론, 풍경 촬영에 필요한 다양한 필터효과를 지니고 있으며, 실시간으로 아웃포커싱이 가능하기 때문이죠. 또한 분할 촬영과 그 외의 다양한 촬영 옵션이 있어 많은 분들이 활용하고 있습니다.

 

몰디브는 화이트밸런스를 수동으로 조절할 수 있으며, 촬영 안내선과 셀프 타이머, 거울 모드 등 사진 촬영 초보자부터 전문가까지 모두를 만족할 수 있는 카메라앱 입니다. 몰디브의 장점은 셀카 촬영과 풍경 촬영 모두에 적합하다는 점인데요. 뷰티카메라 기능을 통해 셀카에 완벽한 전용 필터를 이용할 수 있습니다. 또한, 다양한 색감을 드러낼 수 있어서 자신이 원하는 분위기의 풍경 혹은 사물 촬영에도 적합합니다. 이는 실제로 현직 사진작가들이 즐겨 사용하는 180종의 사진 효과가 적용되어 있기 때문인데요. 몰디브 카메라를 이용하여 나만의 느낌 있는 여름휴가 화보를 만들어봐도 재미있겠죠?


 

 

 

 

두 번재 아날로그 파리, 사랑스러운 봄의 풍경처럼

구분선 이미지

이번에 추천해드릴 카메라앱은 아날로그 파리입니다. 홍수처럼 쏟아지고 있는 수많은 카메라앱 중에서도 이 앱이 전 세계 24개국 카메라앱 1위의 자리를 차지하고 있는데요. 그 이유는 바로 이 앱이 특유의 색감을 지니고 있기 때문입니다. 핑크빛 색감이 많이 도는 이 카메라앱의 필터는 여성들의 취향 저격 앱으로 어떤 사물이나 인물, 풍경도 특유의 사랑스러운 느낌을 담아내고 있습니다.

 

각 필터는 01부터 10까지 번호로 지정되어 있고 이 숫자는 감성의 디테일을 달리하고 있어 전반적인 러블리 타입 안에서도 각자의 기호에 맞는 분위기를 연출해줍니다. 아날로그 파리의 오른쪽 하단을 보시면 필터를 조절할 수 있는 바가 있는데요. 명도, 채도, 비네트, 선명도 등을 수동 조절할 수 있어 상황과 대상에 맞는 디테일 조정도 편리합니다.


 

 

 

 

 

세 번째 푸디, 음식을 더 맛있게 찍고 싶을 때

구분선 이미지

이번에 소개해드릴 카메라앱 푸디는 감성적인 음식 사진 촬영을 위해 개발된 카메라앱 입니다. 앱의 아이콘을 보면 아시겠지만 포크와 숟가락을 픽토그램으로 형상화해놓은 것을 알 수 있죠? 이 앱은 30개가 넘는 필터로 다양한 느낌의 사진 촬영이 가능하며 앱의 최초 기획의도인 음식 촬영 외에도 특유의 색감을 살려내는 강점 덕분에 풍경, 인물 사진에도 폭넓게 활용되고 있습니다.

 

사랑스러운 느낌의 필터부터 필름카메라 느낌까지 구현할 수 있으며, 필터마다 효과를 세밀하게 조절할 수 있다는 것도 장점입니다. 그날 촬영 장소의 일조량과 실내외의 조도, 찍는 피사체에 따라 필터를 선택할 수도 있답니다.


 

 

 

 

네 번째 카메라 360, 자연스러운 보정

구분선 이미지

한 때 국내에서 카메라앱 1위를 차지했던 카메라 360도 빼놓을 수 없는 추천 앱 중 하나입니다. 카메라 360은 많은 효과와 다양한 촬영 모드를 지원하고 있습니다. 사실상 후속으로 나온 수많은 셀카 위주의 앱들이 이 앱을 참고하여 만들어졌다고 해도 과언이 아닌데요. 특히 셀프 카메라 촬영 시 자연스러우면서도 매끄러운 피부 표현이 가능하여 많은 여성들에게서 애용되어 온 카메라앱입니다. 파스텔톤의 감성부터 특수효과를 적용하는 등, 같은 사진도 다양한 질감으로 표현이 가능합니다. 자신이 선호하는 필터와 적용 정도를 설정해 놓는다면 언제 어디서든 손쉽게 나만의 감성으로 셀카를 찍을 수 있겠죠? 카메라 360에는 특히 전반적으로 화사하고 뽀얀 톤으로 구성이 되어 있어서 밝고 뽀얀 피부로 보정을 원하거나 화사한 느낌의 셀카 사진을 찍고 싶은 분들이 만족하실 만한 카메라앱입니다.


 

 

 

 

구분선 이미지

개인 SNS 채널과 스마트폰의 대중화는 우리에게 많은 변화를 줬습니다. 스마트폰 기술의 발전과 보급으로 DSLR과 같은 고가의 카메라 없이도 근사한 사진을 얼마든지 찍게 되었고, 사진이 인화지에서 디지털 파일로 바뀌며 공유와 보관도 편리해졌습니다. 사진을 인화해서 간직해야 했기에 사진을 찍는 것이 중요했던 과거와는 달리 최근에는 보다 아름답고 행복하게 보이도록 찍는 방법이 더 중요해진 것 같습니다. 사진 속 행복한 모습처럼 여러분의 삶도 늘 화목하고 행복하길 바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