봄맞이 대청소 아직도 안하셨나요?  - 서희건설 블로그

리빙 목록보기

봄맞이 대청소 아직도 안하셨나요?

 

 

 

 

 

구분선 이미지

봄이 왔다는 느낌도 잠시, 어느덧 벚꽃이 떨어지고 봄이 끝나는 소리가 들려오고 있습니다. 봄에는 꼭 해야지 했던 대청소를 아직 시작도 못하고 계시진 않으신가요? 시작하면 즐겁기도 하고, 별일이 아니지만, 막상 시작하는 것이 쉬운 일이 아니라고 말합니다.

봄맞이 대청소도 효율적이고 계획적으로 해야 힘도 덜 들고 시간도 절약되는데요.  오늘은 효율적인 봄맞이 대청소 방법에 대해서 알려드리겠습니다.


 

 

 

 

봄맞이 대청소 – 시작하기 전

구분선 이미지

청소의 기본은 환기입니다. 미세먼지 농도를 먼저 체크하시고 이른 오전 시간대를 피해 환기 후 청소를 시작합니다.

청소를 쉽게 하기 위해 여러 공간으로 나누어 공간별 청소 노하우를 정리해 보았습니다.


 

 

 

 

봄맞이 대청소 – 거실청소

구분선 이미지

가구 및 전자제품의 먼지는 린스를 이용하면 쉽게 제거가 가능하고 광택까지 낼 수 있습니다.  또한 겨울 동안 보온을 위해 고생한 카펫도 말끔하게 먼지를 제거해야 합니다. 카펫은 먼지를 흡착시키는 역할을 하는 굵은소금을 이용하면 됩니다. 간단하게 굵은소금을 뿌리고 살살 문질러 청소기로 돌리면 먼지 제거에 그만입니다.

창문과 창틀도 잊지 말고 청소해야 하는 곳입니다. 신문지에 물을 충분히 적신 후 축축한 상태에서 창틀에 끼워 수북한 먼지를 제거하면 말끔해집니다. 마무리는 마른 수건으로 닦아주시면 됩니다. 창문 역시 신문지를 이용해 위에서 아래로 닦아주시면 됩니다. 창문을 닦을 때는 따로 닦는 도구를 활용한다면 시간을 더 절약할  수 있겠죠?


 

 

 

 

봄맞이 대청소 – 겨울 옷 정리

구분선 이미지

세탁 방법을 확인한 후에 세탁을 하고 보관해야 합니다. 이때 집에서 세탁하기 까다로운 모피나, 모직코트 등은 세탁소에 맡기시는 게 좋겠죠? 겨울옷 사이사이에 신문지를 넣어 습기를 줄여보는 것도 정리 노하우 중 하나랍니다.


 

 

 

 

봄맞이 대청소 – 침구류 청소

구분선 이미지

침구류는 매일 청소해주면 좋지만 사실 그렇지 못한 경우가 많습니다. 집안에서 나오는 집 먼지, 진드기는 대부분 침실의 패브릭 제품에서 나옵니다. 특히 호흡기, 피부질환의 요인인 진드기는 사람의 체온과 비슷한 온도에서 활발하므로 철저한 관리가 필요합니다. 따라서 아침 기상 시 이물질 제거는 환기 후 진행하시는 게 좋답니다. 이불은 두드리기만 해도 진드기와 먼지가 70% 이상 제거되므로 매일같이 도구를 이용해 두드려주시는 게 좋습니다. 그리고 침구류 일광욕은 6시간 이상 유지해야 효과적입니다.


 

 

 

 

봄맞이 대청소 – 주방청소

구분선 이미지

주방은 싱크대와 냉장고로 나누어 청소합니다. 냉장고는 일반적으로 판매하는 화학제품으로 충분히 오염물질이 제거되지만 만약 화학성분이 신경 쓰인다면 베이킹 소다와 식초를 이용해보셔도 좋습니다. 주방 오염에 쉽게 노출되는 싱크대는 식초와 물을 희석해 청소하면 악취 예방에도 도움이 되는 점 체크하시면 좋겠습니다.


 

 

 

 

구분선 이미지

봄맞이 대청소 노하우에 대해 간단히 알아보았습니다. 겨울 동안 묵은 때를 깨끗하게 청소해 말끔하고 상쾌한 집안으로 가꾸어 보시면 어떨까요?


 

 

다양한 리빙룸 꾸미기 아이디어 

부모님 취향저격 어버이날 선물 혹시 고르셨나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