잘만 놀아도 돈이 모인다! 이색 재테크 방법!  - 서희건설 블로그

재테크 목록보기

잘만 놀아도 돈이 모인다! 이색 재테크 방법!

 

 

 우리는 흔히 재테크라는 단어를 들으면 예금 혹은 적금과 같은 금융상품을 떠올리게 됩니다. 하지만 사회 전반의 가치가 다원화되고 다양한 여가활동의 장르가 대중화되면서 이러한 재테크의 의미도 점차 바뀌고 있습니다. 오늘은 우리에게 익숙한 재테크 방법들과는 조금 다른 즐겁게 놀면서 수익도 낼 수 있는 이색 재테크 방법을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1. 마니아들은 이미 진행 중! – 레고 재테크

흔히 장난감은 아이들의 전유물로 취급받으며 어른들과는 무관한 아이템으로 치부됐습니다. 하지만 최근에는 다양한 영화 또는 문화 작품들과 연관된 한정판 레고가 지속해서 출시되면서 성인들 사이에서 이를 모으고 조립하는 것이 하나의 여가활동으로 자리매김하고 있습니다. 이런 시대적인 변화에 맞물린 레고에 대한 인식의 전환은 특정 시리즈물을 한정판으로 판매하는 레고의 마케팅 전략에 힘입어 하나의 돈벌이 수단으로 떠오르고 있는데요. 제한된 수량으로 판매됬던 흔히 리미티드 에디션(한정판)의 경우는 중고 시장에서 마니아들의 뜨거운 사랑을 받으며 비싼 가격에 매매되고 있습니다. 특히 출시된 시기와 레고 측에서 제작한 수량에 따라 그 가격이 책정되어 시리즈별 가치의 변화도 다양한 추세입니다.


 

 

 

 

위 사진은 레고 밀레니엄 팔콘이라는 제품으로, 스타워즈 시리즈 마니아들과 레고 한정판수집을 목적으로 하는 사람들 사이에서 큰 인기를 끌었습니다. 중고 시장에서는 무려 400만 원 정도의 가격에 거래되고 있습니다. 이 제품의 원가는 얼마일지 궁금한데요. 밀레니엄 팔콘의 당시 출고가는 약 500달러(약 53만 원) 정도로 지금은 출고가 기준 약 8배 정도의 수익을 창출하는 이색 재테크 아이템이 되었습니다.


 

 

 

 

2. 힐링과 재테크를 한 번에! – 나무 재테크

봄철이 되면서 미세먼지와 황사 등 환경파괴의 영향으로 숨 쉬는 것조차 이제 자유롭지 못한데요. 이런 환경의 개선에 일조하면서도 수익을 낼 수 있는 재테크 방식이 있습니다. 바로 나무를 심고 키워 장기적인 수익을 내는 나무 재테크입니다.


 

 

 

 

 나무를 심어서 돈을 번다고 하니 의아하신 분들도 있을 텐데요. 나무 재테크란 쉽게 말해 나무를 키워 그것을 되파는 과정에서 수익을 내는 재테크 방식입니다. 일반적으로 묘목을 일정 수준까지 키워서 판매하는 방식과 성목을 심어 보다 가치 있는 나무로 길러 되파는 방식이 있습니다.


 

 

 

 

나무가 일반적인 어업이나 가축의 양식과 달리 장시간을 필요로 하고 그만큼 수익을 손에 쥐기까지 많은 시간이 들어 인내심이 필요한 재테크 방식입니다. 대신 나무의 경우 폐사할 가능성이 작고 키우는 데 큰 어려움이 없어 관리비나 기타 수반되는 제원이 상대적으로 적은 이점이 있고 장기적으로 안정적인 수입을 원하시는 분들에게는 좋은 재테크 아이템이 될 수 있습니다. 일반적으로 키가 작고 꽃을 피우는 관상 목의 경우 1~2년, 사철나무의 경우 2~4년 사이, 가로수처럼 일정 크기로 자라야 하는 나무는 5~10년 정도의 기간이 지나야 실제 수익으로 환원할 수 있으니 참고하세요.


 

 

 

 

3. 돈이 돈을 낳는다! – 화폐 재테크

마지막으로 소개하는 이색 재테크 방식은 바로 화폐 재테크입니다. 화폐의 경우 역사적인 시간의 흐름에 따라 그 모양이 바뀌거나 물가 수준이 변화하여 기존 소액권의 가치가 사라져 아예 생산이 중단되는 등 여러 이유로 희소성을 갖게 되는 일이 많습니다. 이처럼 희소한 화폐는 일부 마니아들 사이에서 그 화폐 본연의 가치를 훨씬 웃도는 수준의 값어치에 거래되기도 하는 데요. 단적인 예로 1998년 발행된 500원짜리 주화의 경우 그 희소성의 가치로 인해 실제 가치보다 무려 2,000배에 달하는 100만 원에 거래되고 있습니다. 1998년은 우리나라의 역사에 큰 획을 그었던 IMF 경제위기를 겼을 당시로, 주화제조와 유통을 담당하는 한국은행이 당시 경제 상황을 고려하여 500원짜리 주화를 소량만 제조 유통하여 그 희소성이 더하다고 합니다. 이처럼 화폐는 발행연도와 유통량에 따라 각기 다른 가치를 지니고 이 가치는 시간의 흐름에 따라 점차 그 희소성을 더하기에 단순히 지니고만 있어도 수익을 낼 수 있는 유용한 재테크 방식으로 떠오르고 있습니다.


 

 

 

 

 오늘은 레고와 나무, 그리고 화폐와 관련한 이색 재테크를 알아보았습니다. 세 가지 재테크의 공통점이라면 레고 수집, 정원관리, 화폐 수집과 같이 기존에 이미 존재하고 있던 여가활동과 관련이 있다는 것입니다. 과거에는 무슨 돈이 될까 싶었던 것들도 시대의 흐름에 따라 새로운 가치가 생기고 그로 인해 돈을 벌 수 있는 수익의 수단으로 변모하고 있는 것이죠. 이처럼 재미있게 나의 취미생활을 즐기면서 동시에 수익을 낼 수 있는 이색 재테크! 여러분도 이제 잘만 놀아도 돈을 벌 수 있습니다!


 

 

재테크, 작은 것부터 시작하자.

자율 운영과 로열티 없는 100% 수익보장 편의점 창업 정보