부동산 용어 전용면적 공급면적 - 서희건설 블로그

부동산 목록보기

부동산 용어 전용면적 공급면적

 

알아두면 유익한 부동산 용어 ‘전용면적’과 ‘공급면적’에 대해 알아보겠습니다.

 

 

 

 

흔히들 평수로 면적을 표현하고, 이해하는 것이 익숙하지만, ‘평’이라는 표현은 정확한 면적을 표시하기에는 불합리한 기준으로 제곱미터(㎡)로 표현하고 있는 것은 모두 알고 계시겠죠? 전용면적 공급면적은 집을 구매하시는 분들이라면 꼭 알아 두어야 하는 용어입니다. 집을 보러 다니다 보면 동일한 면적이라도 실제로 보이는 면적과 다르게 체감하는 경우가 많으셨을 겁니다. “같은 84m²인데 왜 더 넓어 보이지?”라는 의구심이 생기실 텐데요. 물론 구조적인 차이도 있겠지만 실제 사용하는 면적 차이에 답이 있습니다.

 

 

 

 

먼저 ‘전용면적’이란 실제 아파트 공간구성에서 아파트 내부에 있는 방, 거실, 주방 욕실 등 각 세대가 독점적으로 사용하는 면적입니다. 전용면적에서 중요한 점은 앞뒤 발코니는 제외된다는 점입니다.

 

 

 

 

전용면적에 포함이 안 된 발코니는 서비스 면적이라고 불립니다. 발코니를 확장해 거실 안방 등을 더욱 넓게 사용하는 추세입니다. 같은 전용면적이라고 해도 발코니로 제공되는 서비스 면적의 활용도에 따라 실제 사용하는 면적이 크게 차이가 날 수 있기 때문에 ‘같은 84m²인데도 여긴 왜 더 넓어 보일까’ 라는 생각을 하게 된답니다.

 

 

다음으로는 공급면적입니다. 전용면적에 현관문 밖의 계단이나 복도 등 주거공용면적을 합한 것이 공급면적입니다. 그리고 분양면적이라고 불리는 공급면적에 노인정, 단지 내 관리사무소 등 기타 공용면적을 합한 것이 계약면적이 됩니다.

 

 

 

 

부동산 용어 전용면적, 공급면적에 대해서 알아봤습니다. 언뜻 들어는 봤지만 정확하게 알지 못했던 부동산 용어들을 하나하나 정확하게 알아두신다면 내 집 마련 하실 때 도움이 되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