하루 30분으로 건강을 지키는 운동은?  - 서희건설 블로그

웰빙 목록보기

하루 30분으로 건강을 지키는 운동은?

오늘은 하루 30분 투자로 건강을 지킬 수 있는 걷기 운동효과에 대해서 알려드리려고 합니다. 걷기 운동은 운동 소질과 상관이 없다는 점에서 남녀노소 나이불문하고 할 수 있고, 경제적인 투자가 필요 없는 안전한 운동이라고 할 수 있습니다. 매일 30분만 걸어도 30년은 젊게 살 수 있다고 할 정도로 지속적으로 걷기 운동을 하게 되면 건강증진에 도움을 준답니다.

 

 

 

걷기운동효과 – 성인병과 심장질환의 발병을 예방

걷기운동은 뼈, 근육, 관절, 신경 등 신체 대부분의 부위를 사용하는 전신 운동입니다. 이로 인해 심폐기능을 향상시키고 혈액순환을 도와주는데요. 혈압 콜레스테롤 수치 등을 개선하게 되어 당뇨, 고혈압 고지혈증 등 성인병과 심장질환의 발병 예방에 큰 도움이 됩니다.

 

 

 

 

걷기운동효과 – 기분전환

우울한 일이 있었거나 머리가 복잡할 때가 많은 현대인들에게 필요한 부분이 기분전환입니다. 집에만 있으면 이러한 부분들이 중첩이 되는데요. 걷기는 기분전환에도 큰 도움을 준답니다. 특히 임산부, 갱년기 여성들은 호르몬 작용으로 인해서 기분 변화의 폭이 크게 나타날 수 있습니다. 그럴 때는 신선한 공기를 마시면서 햇빛을 받으면서 걷다 보면 자율신경 작용이 원활하게 되어 스트레스가 감소하고 우울 감을 해소에 도움이 됩니다. 실외, 실내 상관없이 걷기 운동을 통해서 뇌에 자극을 주면 기분전환 효과를 낼 수 있으니 필요할 때 걷기운동을 하면 좋을 것 같습니다.

 

 

 

 

 

걷기운동효과 – 뼈 건강

 

현대인의 경우 햇빛에 노출되는 시간이 적어 뼈를 튼튼하게 하는 비타민D가 부족한 분들이 많습니다. 아침 출근 전이나 점심시간을 활용해 잠깐이라도 밖으로 나가 걷기 운동을 하다면 비타민 D합성에 좋습니다. 걷기 운동 자체만으로도 근육과 뼈가 강화되는 가장 좋은 유산소 운동으로 골다공증 예방에도 좋답니다.

 

 

 

 

 

걷기운동효과 – 치매예방

 

걷기운동을 통해서 뇌에서 기억력을 담당하는 해마를 활성화시켜 치매 예방에 효과가 있다고 합니다. 걸을 때 몸속 혈액 순환이 원활해지기 때문에 자연스럽게 뇌에 들어오는 혈액의 양이 증가하게 된답니다. 양이 증가하면서 뇌에 공급되는 산소의 양도 같이 증가하여 뇌세포 간의 연결이 활성화되기 때문에 치매 예방에 도움이 된다고 합니다.

 

 

 

오늘은 걷기 운동효과에 대해서 알려드렸는데요. 매일 30분씩 여러분의 건강을 위해서 투자해 보세요.